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기] 크리스 조던 전시회 ‘아름다움 입니다자머(Chris Jordan : Intolerable Beauty)’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9:03


    >


    최근 성곡미술관에서는 환경문화재에 대해 꾸준히 전해온 작가 크리스 조던의 전시회 '미로운 그대머(Chris Jordan: Intolerable Beauty)'전이 열리고 있습니다.왜 국내에 작품은 소개됐지만 대규모 개인전은 이번이 아내 sound사진, 영상, 영화 등 총 64점이< 떨어진 곳은 다르지만 우리는 하나>,< 멀고도 가까운 숲>,<바다에서 온 편지>,<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참을 수 없는 아름다움>,<신천옹의 꿈>으로 명명된 6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전시가 됩니다.크리스 조던은 환경 문화재에 대한 성찰을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그 중 플라스틱 카드, 화회용 컵, 비닐 봉지, 전구, 휴대전화 등 현대사회에서 쉽게 일회용 물건을 소재로 하여 명화를 표현한 일련의 작품들이 있습니다"


    >


    멀리서 보면 미국 명화지만 가까이서 보면 하루치 또는 하루 등의 짧은 시간에 소비되는 다양한 임금 인상기 버리용품이 있습니다.<비당 신>은 하나 0초마다 전 세계에서 소비한다고 추정되는 갯수의 24만개의 비닐 봉지에서 열린 그림입니다.


    >


    ​<플라스틱 컵>은 복잡한 회로처럼 보이지만 America의 항공기에서 6시간마다 사용되는 플라스틱 컵 하나 벡망장으로 구성된 그림 이다니다.가까워졌을 때 드라구아되는 사물의 형태와 작품에 표현된 초현실적인 숫자가 압박감과 위기감을 줍니다.이렇게 많은 수를 짧은 순간에 써버린다는 사실이 스토리입니다! 소재로 사용된 다양한 것-비닐, 휴대전화, 종이컵 등 다양한 화회용품-은 우리 인간 소비사회의 '아름다움'을 이루고 있지만 우리는 그 너머의 '진짜'를 의견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크리스 조던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최근 그는 체코와 독 1국경 지대에 위치한 국립 공원<슈마파 숲>을 담은 사진 작품을 발표하는 슴니다.


    >


    조던은 이 사진과 다 같이 '슈퍼마켓 종이백'이라는 작품도 같이 작업을 했는데, 멀리서 보면 아름답고 평화로운 숲처럼 보이는 그림오징어카에서 봤을 때 매 시간 America에서 사용되는 갈색 종이 슈퍼마켓 백 하나 하나를 표현했다는 사실은 저희에게 충격과 경악을 안겨주고 있습니다.이처럼 현대 자본주의의 미소비를 고발하는 그의 작품은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견딜 수 없는 아름다움'을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개인적으로 이 전시회에서 가장 좋았던 섹션은 <알바트로스의 꿈> 이었습니다.크리스 조던은 우연히 태평양 미드웨이 섬에 사는 앨버트로스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섬에 사는 앨버트로스가 배에 플라스틱이 가득 찬 채 죽는다는 이야기였습니다.조던은 그 모습을 후하기 위해 미드웨이섬으로 떠나면 신고 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앨버트로스의 삶과 죽음을 영상과 사진으로 읽습니다.


    >


    사진을 보고 있으면, 그것을 촬영한 작가의 MASUnd와 시선이 읽히는 일이 많습니다.이 영화를 보는 내내 크리스 조던이 앨버트로스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제게 그동안 sound가 넘치도록 흘렀어요. 그가 함께 느꼈던 큰 슬픔까지도 이야기입니다.​​


    >


    그를 유명하게 하는 작품"미드웨이 시리즈"의 혼자 있는 플라스틱을 마시고 수. 앨버트로스의 사진은 처음 보았을 때는 믿지 않는 초 현실처럼 느꼈습니다.인위적으로 연출한 것이 아닌가 의심했지만, 크리스 조던은 한가지 몸 조작이 없다고 단언합니다.앨버트로스가 인간의 죄악인 플라스틱을 뱃속에 안고 고통스러운 죽음소음을 맞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겨운 경험이었습니다.영화가 형에게 너무 아름답게 느껴졌는데, 혹시 그 이유가 크리스 조던의 사랑이 영화 전체에 많이 뒤졌기 때문 아닐까 싶기도 했어요.영화에서 그는 앨버트로스를 사랑한다고 고백하고, 사랑하는 말소리로 바라보면 모든 것이 아름다워 보이기 때문입니다.영화 속의 앨버트로스는 아름다움을 넘어 숭고함까지 느껴질 정도였습니다.수백만 마리의 앨버트로스가 모여 사는 미드웨이 섬을 크리스 조던은 천국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


    최근에도 수많은 동물이 플라스틱이나 비닐 쓰레기로 처참한 대나무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더 늦기 전에 우리의 행동이 필요해요. 다같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데 동참해 주세요.여성환경연대가 하나회용 컵 보증금에 사인한 분께 크리스 조던 전시회 티켓을 드립니다.하나회용 컵 보증금제에 서명하고 크리스 조던 전시회 보러가요! <참가 노하우> 하나. 하나후에용코프 보증금 내가 요구 서명 하는>http://bit.ly/2Y6개 b4h2. 해시 태그#하나후에용코프 보증금 내의 담배 서명 인증 샷 그에은챠 자신 SNS에 올리기 3)당선 발표 4월 하나 0하나 계획 ​, 크리스 조던은 웹 페이지에서 영화<앨버트로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전시회에 못오시는 분들은 자막이 없지만 여기서 봐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