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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MIDSOMMAR > 안착하는 여인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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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일러)​, 소우마(MIDSOMMAR, 20일 9)​ 감독:아리에스 티 출연:플로렌스 퓨, 윌 포르타, 잭 레이그데 ​ ​, 그토록 바라던 육체를 얻은 악마 파이 몬의 성장 드라마를 오컬트 장르에 녹인<유전>처럼<미드 소마>도 공포라는 틀에 나쁘지 않는 아울 둘러싼 공동체, 즉 과거 세계를 세로프게 세계로 대체하는 여성의 성장 이야기를 가지고 온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었다 이 감독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적극적으로 인용해 나쁘지 않고 원하는 창작물로 재조합하는 능력이 상당하다. 전작에서 이피게네이아 신화와 성경의 일부 요소를 상징적으로 수용한 것처럼 본편에서도 그런 특징이 두드러지는 부분이 있다. 역시 영화 곳곳에 흩어져 있는 복선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일례로 영화 속에 등장하는 그림은 대부분의 인물의 미래를 암시하고 있고, 크리스티안은 시브의 집에서 곰이 불타는 그림을 목격하고, 대니의 침대 자리에는 메이크업 축제를 벌이는 그림이 포착된다.짙은 몇 가지 요소 가운데 기독교적 측면에서 이 스토리는 역시 다른 스토리로 읽힌다. (물론 표면적으로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내적인 의미에서이다.) 제일 먼저 헬싱글랜드로 향하는 차량을 잡은 샷을 예로 들면, 이 샷은 처음에는 정상적인 샷을 유지했지만 나쁘지 않고 카메라는 서서히 차량 위로 지나가지 않게 되어 결국 차량 앞에 도달할 때의 그 이미지는 거꾸로 가게 되는데 이는 반전의 이미지를 관객에게 인식시킴으로써 앞으로 이어질 요소에 대한 연결을 제공하는 형태였다. 당연히 이 반전의 이 미지는 성경에서 인간과 밀접한 숫자인 '6'을 담지프오'9'를 유아 따는 홀이 공동체의 풍습을 떠올릴 수밖에 없다. 이 공동체는 인간의 삶을 판단하일 8세~36세~54세~72세)숫자로 9의 배수를 지극히도 어린애 따는 모습을 보이고 90년에 한번 열리는 인신 공양제라는 점과 인신 희생 9명을 올리듯이 인간과 연결된 숫자를 기독교와는 정반대인 숫자로 사용하는 것입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반전의 이미지는 담을 걸으며 꽃을 뽑는 호르가의 풍습과도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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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 이야기해서 영화가 이교도를 묘사하는 예절은 기본적으로 기독교적 요소를 도입하지만 그것을 배신하고 오히려 모독까지 하는 태도를 취한다는 것이었다. 이 밖에도 영화 속에 간간이 등장하는 돌출 기독교 기이지들은 기이하게 언급한 예와 마찬가지로 엮어낼 수 있을 것 같다. 영화에서 꽤 중요하게 다루는 어찌 보면 영화의 흐름을 전환시키는 72세가 된 노인이 나간 쿠사를 준비하는 장면에서 카메라는 노인 두 사람이 자신의 '손바닥'에 칼을 그으며 어떤 의식을 행하는 행위에 초점을 맞춘다. 이들은 절벽에서 떨어지기 전(예를 들어 떨어진 후) 어떤 행위를 각기 다르게 취하는 것 같은데, 그 행동은 결말 스토리의 십자가 기이지로 수렴합니다. 여자는 절벽에서 떨어질 때 두 팔을 벌린 채 십자가 형상을 만든 상태에서 낙하하고, 이어 떨어지는 남자는 낭떠러지에서 떨어지기 전에 팔을 안쪽으로 구부려 십자가 형상을 만든 뒤 떨어집니다. 손바닥을 흔들며 십자가 모습을 취하는 그 첫사랑은 골고다 언덕에서 손바닥에 못박힌 채 십자가형을 받았던 예수를 연상시키는데, 여기서 떨어져 비참하게 얼굴이 구겨지는 것은 여성이 아니라 남자였다. 사실상 이 장면은 남성을 괴롭히는 것으로, 해머로안면을직격하는모습을빅크로즈업으로짧게인서트하여, 예수를 모독하고 있는 것이다 심지어 우리는 그것을 장르적인 놀이의 소재로 삼는다.더욱이 영화 스토리미에 등장하는 성전과 함께 불태우고 죽는 자 가운데 외부인 이름이 성경에 등장하는 이름과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는 점에서 자신의 신을 위해 다른 종교를 상징하는 자를 희생시키는 것은 명백한 기독교 모독처럼 보인다. (예언자 다니엘로부터 온) 다니마저 여왕으로 자리매김되어 그 공동체에 편입된 상태다. 조쉬라는 이름은 여호수아(JOSHUA)를 연상케 하고, 마크는 마가(MARK), 사이먼은 시몬, 크리스티안은 크리스챤, 코니는 사도행전에 등장하는 지명 코냐(이고니안)에서 따온 것으로 추측된다. 물론 서양 이름 대부분은 성경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영화가 그 이름을 또 다른 신을 믿는 공동체에 어떻게 대비시키고, 또 자신의 신을 위해 어떤 결말로 치닫느냐에 따라 뉘앙스는 달라지기 일쑤였다. 그런 측면에서 대니가 신에게 바치는 한명을 선택한다는 약혼 이야기도 의미심장하게 느껴진다.영화는 왜 그녀에게 혼자만 선택해야 하는 선택권을 줬을까. 왜 하필이면 그 영토가 크리스티안과 호르가의 구성원인가. 이는 사실상 기독교와 홀이 2대 종교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과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고 보면 이 이야기는 종래에 의존하고 있던 세계인 기독교로 대변되는 크리스티안을 배척하고, 그 종교를 모독한 새로운 종교로 입교하는 '개종'의 로드무비처럼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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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으로<미드 소마>은 2개의 세계 간에 제가 살아가는 세계를 선택하는 이 이야기이다. 여기서 두 세계는 유 1 한 안식처인 남자 친구의 세계와 펠레로 대변되는 허 루카의 세계이다. 가끔 그가 크리스티안과 홀이 구성원 중에서 제물을 뽑는 일은 앞으로 자신이 살아갈 세계를 선택하는 행위에 다가온다.​ 영화는 초반부터 대니를 펠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를 1:1과 대질, 그 관계를 묘사했지만, 펠레는 크리스티안과 달리 대니의 생애 1을 알고 받은 반면 크리스티안은 그 다소움 늦게 알게 된 해안 급조한 케이크에 불을 매다는데 그 불은 제대로 붙지 않았다. (이 때 케이크의 색이 성전의 색깔과 비슷한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크리스티안은 대니와 연어 린이 기간이 3년과 착각해서 대니는 그것을 바로 즉시 4년 2주 동안 정정하지 있고 그는 초반부터 스웨덴에 가기로 했다는 사실을 표를 키위 끈상태인데, 대니에 미리 고지하지 않는 사람임. 이 위험한 관계는 다정다감한 펠레와 대비되며, 펠레는 직접적으로 대니에게는 의지하는 공동체가 필요하다며 크리스티안보다 이쪽이 낫다는 식으로 홀이 공동체에 안착하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그러니까 미드 소마 페스티벌은 2개의 세계 사이에서는 대니의 심정적 혼란을 동반한 채 열린다. 그녀는 이 위험한 관계와 함께 가족의 상실에 대한 트라우마를 축제 기간 동안 가끔 보았습니다. 벼랑에서 떨어진 72세의 노인들이 겨울의 해를(54~72) 참아 왔던 사람들이라는 점에서 대니는 그들로부터 '겨울'에 세상을 떠났다(아마 조울증의 동생에게 죽은 제 부모님을 떠올릴 수밖에 없었던 일이었다. 그의 위험한 심정은 자신을 내버려두고 깡패들이 꿈꾸며 떠나버리는 악몽을 꾸는 것과 배기가스가 뿜어져 나오는 입, 절벽에서 떨어진 자들을 침대에 입을 벌려 죽은 부모와 매치하는 커트들을 통해 증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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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대니가 그곳을 떠날 수 없었던 것은 고향에는 더 이상 가족이 없기 때문이었던 남성 friend와의 관계는 위태로운 귀취 속에서 그곳을 떠나 깨끗하지 않으면 새로운 안식처를 찾을 기회를 스스로 놓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펠레의 제안은 그녀를 흔들기에 충분했다. 이와 연계해 보면 그녀가 마지막으로 제물을 고른 대상이 홀이 구성원이 아닌 크리스티안인 이유는 분명하다. 대니는 메이 퀸을 뽑는 의식을 할 때만 유 1 하는 것에 호응하지 않는 기독교인을 불만하게 하고 그 선택이 이뤄지기 전에 결정적으로 크리스티안이 다른 여자와 관계를 맺는 모습을 목격한 상태였다. 이는 나쁘지 않아의 1원들이 괴롭히면 같이 고백 소리를 내고 슬퍼할 때는 함께 슬퍼해홀이 공동체와도 대비이다. 크리스티안과의 관계는 간간이 깨질수록 깨지는 반면, 공동체와의 관계는 간간이 시간이 흐를수록 정스토리오 오히려 더 친밀감을 쌓게 되고, 이 둘은 막판에 역전된다.(이때 영화는 대니의 통곡과 크리스티안의 성교 의식을 매치한다.무엇보다 이 영화는 가족을 얻은 자의 회복을 그린 성장 드라마다. 나쁘지는 않다의 짝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의 성식에 소리모를 넣어 생리혈을 넣어 다시 변신하게 된 그림 속 스토리는 단순히 마야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1련의 의식을 통해서 짝을 이룬 스토리는 홀이 의식을 따르며 새로운 가족에 안착한 대니의 치아는 이미도 있다. 충분히 불이 붙어 있지 않은 케이크 대신에 타오르는 성전으로 그렇게 그녀는 홀이 공동체의 1원으로 새로운 탄생 1을 맞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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