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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한낮의 공포, 진정한 미(美) 친 영화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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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 90년에 한번 9쵸쯔강 열리는 스웨덴의 한 공동체 축제, 해가 지지 않는 백야(백야)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 절정을 이루고 있다. 백야는 위도 48도 이상 지방에서 한여름에 태양이 지평선 아래로 내려가지 않아 밤이 쉽게 오지 않는 현상입니다. 북극권에서는 해질 무렵 백야가 이어진다. 인간은 아침이 계속되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실제로 백야에 각종 범죄나 우울증이 늘어난 통계치를 보면 생각보다 지구 최초부, 우주의 티끌에 해당하는 인간의 나약함을 실감하게 됩니다. 9개는 완벽을 맡기 위한 준비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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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Midsomma)는 영어로는 Mid Summer, 한여름이라는 뜻이었다. 태양의 생명력을 그대로 재현한 sound는 크리스마스 행사와 함께 중요한 하지축제를 말한다. 영화는 스웨덴의 한 공동체 여름축제에 초청된 외부인의 공포와 집단의 광기를 그린다. 초반 대니의 집에 걸린 그림을 자세히 보면 영화의 결말을 예감할 수 있다. 곳곳에 배치된 작은 부활절에 그도 놓칠 수 없다.그들은 오래된 풍습을 가지고 있다. 대나무 sound는 생명으로 순환되는 원형의 일행이 아니라고 믿는다. 영화에서 '9'는 중요한 숫자이다. 9의 짝수 배수로 생애 주기를 결정한다. 상태, 나쁘지 않아서 18세까지는 봄(9의 2배), 18세에서 36세(9의 4배)은 여름에 외부에 떠서 나쁘지 않아는 순례자를 말한다. 36세에서 54세(9의 6배)은 가장 일을 많이 해일꾼 가을이었다 54세에서 72세(9의 8배)까지는 겨울로 멘토가 되고 처음에 죽 sound를 맞는다. 그리스 신화에서 sound 악(노래)은 신에게 닿는 매개 중 아름답지 않은 통치자의 필수 요소이기도 했다. 영감의 원천을 뮤즈(Muse)라 부르며 9명의 뮤즈를 모시는 신전을 당일은 뮤지엄(museum)이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인생, 어미를 뚫고 나빠져 온 잔인한 욕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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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니는 축제 기간 중에 생일을 맞는다. 바로 그날은 절벽에서 떨어지는 중요한 의식이 치러지는 날이다. 양로원에서 필연적인 대나무 소리를 맞는 것보다 스스로 대나무 소리를 선택함으로써 순결성을 얻는다고 믿는다. 노인은 대나무 소리를 크게 반기며 태어나는 아이가 망자의 이름을 잇는다. 대나무 소리와 생은 순환하는 자연의 일부임을 보여주는 의식입니다. 농경문화에서 아이들은 일할 수 있는 일꾼을 의미하며 다산은 풍요로움을 상징했습니다. 젊은 목소리는 곧 축복이지만 과인이 되는 것은 쓸모없게 여겨졌습니다. 우리 과인라에 고려장이 유행한 이유도 이와 비슷하다. 가끔 십이 되기 위해 아홉 가지 희생, 다수의 이익을 위한 소수의 피해는 예사로 묵인되기도 한다. 이 영화는 가족 영화인 동시에 러브 스토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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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대니(플로렌스 퓨)는 부모와 동상을 잃었다. 남성 친국과의 관계도 소원할 뿐 아니라 감정학 전공자답지 않게 불안한 정신세계를 갖고 있다. 밑져야 본전 문화인류학을 전공하는 남성 친국 크리스티안(자크 라이자네)과 스웨덴 하지축제를 따라간다. 대니는 철저히 소외된 자였다. 가족의 죽 sound도 함께 할 수 없고, 친국 모임에서도 은밀한 따돌림에 매우 불편하다. 가족의 죽 sound를 경험했던 트라우마가 아직 치유되기 전에 낯선 문화를 1방적으로 받아들여야 할 입장이다. 세상이 나쁘지 않다고 비웃는 것 같고, 어디나 나쁘지도 않은 sound의 빈자리가 없는 공허한 상태다. 따뜻한 안정과 위로가 필요할 때 대니를 돕는 사람은 없다. 어쩌면 생각된 순서 1지도 모른다. 자연과 모든 일을 함께하는 공동체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이때 카메라 걷기는 노골적으로 내용이다. 고속도로를 달리는 차를 부감샷으로 촬영하다 어느 순간 뒤집힌다. 상하 반전의 프레임은 '이곳에서 무엇 1이면 후와크히 1어생'이라는 도장을 찍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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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미드소마'는 전작 '유전'의 앨리 애스터 감독의 신작이었다. <유전>과 DNA는 같지만 다른 옷을 입은 쌍둥이 같다. 유전으로 대물림되는 가족의 비극과 후계자 승계를 줄였다면 미드소마에서는 배경이 한밤중부터 대낮으로 바뀌면서 주인공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전환됐다. 무엇보다 주인공의 마지막 표정도 뚜렷하지 않다. 그러나 다시 가족 이야기를 다룬다. ​ 어떤 집단에도 속하지 못하고 뜬 주인공이 그토록 바라던 식크울 만드는 가족 드라마는 1지도 모른다. 가족과 연인이 있지만 외로웠던 대니는 공동체의 진정한 식육이 된다. 어린 나이에 불타 부모님을 잃고 공동체에 들어왔다는 펠레는 안식처가 될 수 없는 가족은 필요 없다며 우리가 당신의 가족이 되어 주겠다고 말할 것이다. ​ 그렇게 5월의 여왕을 가리는 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둥글게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하듯 빙빙 돌면서 지쳐 쓰러지지 않는 자가 이기는 것이다. 대니는 게이야고 우승하며 5월의 여왕이다. 마침내 식육이 된 그들은 슬픔에는 곡성으로 함께하며 생명을 간직한 순간에 함께 힘을 내어준다. 영화가 끝나지 않아도 잔상은 계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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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는 낯선 문화를 접할 때의 당혹감과 존중성이 상반되어 기괴하고 섬뜩한 공포를 낳는다. 해가 지지 않는 백야는 오전에도 충분히 공포를 느낄 수 있는 소음을 증명합니다. 스트레스와 트라우마가 서서히 파고들면서 경계심을 좀먹는다. 목가적인 분위기와 수놓은 린넨 의상, 전형적인 아름다움이 뒤틀린 비웃음 소리였다 어쩌면 연인 대니와 크리스티앙의 이별에 관한 이야기다. 사랑의 유통 기한은 약 3년이라고 합니다. 사랑에 빠져서 두·물적 쥬은고리은 설렘이 사라지고 익숙한 권태기가 오는 순간 덮칠 이별에, 소서노의 상한 공포는 집요하게 일 47분을 흐른다. 누가 제1우선 관계를 끝내느냐에 따랐고 마지막에 웃는 자가 판정된다. 마치 대니의 마지막 미소처럼 예기하고 있었다


    평점:★ ★ ★ ★ ★ 1줄 평:올해의 공포 영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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